top of page

지적도를 활용한 시공단축 조감도제작 알아보기


공기단축 원가점감 첫걸음 조감도제작부터!!
공기단축 원가점감 첫걸음 조감도제작부터!!

다양한 조감도제작 방식 중 에 지적도를 활용한 조감도를 제작해 보겠습니다.



공기단축 원가점감 첫걸음 조감도제작부터!!

그럼 지적도란 무엇일가요?


지적도는 우리몸을 엑스레이 찍듯이 속성을 보는 척도입니다.

이땅이 농가주택,산업단지 등 땅의 속성은 보는 중요한 기준점이 됩니다.

지적도와 임야도는 땅의 미래를 점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잣대입니다.

현장과 실제 지적도와의 차이가 많으므로 현장은 많이 다녀올수록 유리합니다.


요즘은 손쉽게 인터넷 클릭만으로 조회가능한 시대에 우리는 살고있습니다.

평소에 지적 관련 상식이 없어도 국토해양부 산하단체인 "국토지리 정보원"에서 나오는

대형약도(축척도1/25,000, 도시지역, 관리지역, 자연녹지 등 캐드색상표 별로 구분되어져 있는 약도)를 소지하고 현장을 간다면 시간절약 공기단축은 기본이될수있습니다.


그렇다면 지적도와 토지이용계회도의 차의점은 무엇이있을까요?

지적도는 도면으로 토지를 그려 놓은 것입니다.누구네 땅은 어디까지라고 국가가 측량등을

통해서 그려 놓고 국가적으로 관리를 하고 있는 도면 입니다.


토지이용계획도는 확인서는 토지의 용도지역,도시단위 단지단위 지구단위 어떤 것이고, 군사시설을 보호하기 위한 해당하는 지역에 해당하는지, 농지나 산림과 같은 보전의 목적으로 땅을 관리하는 볼 수있으며, 자연공원, 수도, 하천, 문화재, 변전소와 발전소, 토지거래허가구역인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국가적인 서류입니다.

또한 지적도와 토지이용계획도는 약속된 기호와 색상으로 규칙을 정합니다.

예를들어 단독주택 캐드색번호51번 공동주택(아파트)캐드색번호40번 상업용지 캐드색번호1번 식으로 약속된 색으로 토지의 용도를 구분합니다.


지적도는 용도 지역에 따라 개발할 수있는 건축물의 건폐율 및 용적률에 따라 건물층고가 정해집니다.

가평군 북면 소법리 512번지 지적도를 활용하여 조감도제작해 보겠습니다.


조감도제작은 필요한 현장지도와 소법리 512번지 지적도를 3D프로그램으로 활용한 제작방식입니다.

클라이언트에게 제공받은 각종 자료 건축도면 지적도 현장사진등을 취합하여 3D프로그램으로 대입하여모델링을 시작합니다.

시공전 조감도를 제작함으로 실수를 줄일이며 건축시공전 자잘못을 따질수없게 조감도를 보여줌으로서 공기단축 원가절감에 효율적 제작방식중 하나입니다.


현장지도는 다음지도 구글지도 네이버지도 중 택일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조감도 3d맥스 카메라 높이와 주변현황 디테일 등을 분석합니다.

조감도제작 혹은 광역조감도 제작에서 3d맥스 카메라 높이와 3d맥스 라이팅 방향을 세팅합니다.3d맥스 카메라가 높이 올라갈수록 작업량이 많아지며 눈높이에서 보는 뷰 보다 조감도는 2배정도 비용이 높아집니다.


건물모델링 카메라 세팅이 끝나후 랜더링을 한후 리터치 작업을 합니다.리터치란 랜더링한 이미지를 합성프로그램 이용하여 색감, 체도, 나무조경, 하늘등 배경처리를 효과적으로 하는 건축조감도 제작과정중 한 부분입니다.


또한 가상 동영상을 제작하여 시물레이션 결과물중에 최상의 카메라 앵글을 선택후 조감도제작합니다.



파이크CiiGii는 지적도를 활용한 조감도제작 방식으로 약속된 기호와 색상 규칙에만 그치지 안고 실제로 시공전 시행착오를 줄이고 공기단축, 원가절감에 있어 최적화된 제작방식을 제시해드립니다.


파이크CiiGii 조감도제작 서비스는 고객 머릿속에만 생각했던 사실을 현실세계 모니터 앞에 구현해 드립니다.

어디에 어떠한 재실을 이용하여 조감도를 설계할지 시공전 먼저 눈으로 확인하세요.



조회수 429회댓글 0개
bottom of page